자윤 ♥ 질환이야기2014. 12. 23. 17:35

안녕하세요 ~ ^^ 인애한의원 블로그가 된 이후 처음으로 적어보는 질환 이야기 입니다 !

 

 

 

 

때문에 ~ 가장 대표적인 증상부터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생리통 ! 이야기 입니다.

한달에 한번씩 마술에 걸린다는.. 그러나 절대 그 마술은 좋기만 한 것은 아니지요.

사람마다의 정도는 다르지만, 어떤 분들에게는 정말 고통스러운 때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생리통.. 대체 언제까지 이렇게 참고만 있어야 하는 것인가요?

 

 

 

 

 

 

앞서 말씀드렸다싶지..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여성분들의 약 50%가 생리통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그중 일부분의 분들은 너무 심할때는 정말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고 하시며

생리통이 너무 심할때 해결방법을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원발성과 속발성 생리통 각각의 특징과 증상들을 전확히 분석하여 그에 대한 치료방법을 정확히 알아내는것이 좋습니다.)

 

 

 

 

 

 

자, 일단 이럴때 몇가지 짚어봐야 하는 포인트가 몇가지 있습니다 !!

 

 

 

1. 생리통은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어떤 분들은 당연한 것이라고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아니요 ! 그렇지 않습니다 ~! 우리 몸은 항상 이상이 생긴다면 "아픔"으로 신호를 보내줍니다.

생히통이 너무 심할때 혹시 왜 그런지 이유를 생각해보신분 있으신가요?

혹 그것은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앞으로 임신 및 출산을 하실 젊은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자궁건강을 위해 꼭 치료가 필요하구요.

 

 

 

2. 진통제? 그건 잠시 아픔을 잊게 해줄뿐 절대 치료제가 아닙니다 !!

 

어떤분들은 생리통이 시작되면 일단 진통제부터 찾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나아지면 "그래 이번달도 이렇게 넘어가보자.. 다음엔 조금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시구요.

그러나 그런생각은 금물 ! 단순히 줄여줄뿐 다음번에 아픔을 낳게 해주는 효능은 절대 없습니다.

또한 몸은 항상 내성이라는 것이 있기때문에 진통제 복용이 늘어날수록 앞으로는 효과가 낮아질 가능성이 많구요.

어떤 때믄 오히려 진통제가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장기복용을 하는 것은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 1번에서 생리통이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 했듯이 원인을 찾아야만 합니다.

 

생리통은 당연한 것이고 불치병이다? 아니죠 ~ 그렇지 않습니다 ~

조금만 알아보시면 주변에서도 많은 분들이 심한 생리통을 겪으시다가 의료적 도움으로

원인을 찾기 치료를 한 경우를 어렵지 않찾아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

 

 

 

자 이렇게 3가지 포인트 ! 잘 보셨나요?

 

생리통이 너무 심할때 치료 가능하냐고 여쭤보시는 분들게 드리는 요약의 말씀

생리통은 몸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이상신호 일 수 있으며

당연히 있는 것도 아니며, 불치병도 아닌, 분명 치료가능한 질환입니다.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고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구요.

 

또한 생리통을 방치하면 추후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선근종, 여성종양등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때문에 ~ 만약 지금도 너무 심한 생리통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한번쯤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Posted by f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