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모음2011. 6. 22. 15:30



블로그마케팅에 있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상업적이든 혹은 비상업적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의 아이덴티티 정립이라고 할 수 있다. 기억하자 ! 블로그 아이덴티티 정립 !




아이덴티티란 : 정체성 , 동일성.


말 그대로 블로그의 정체성을 확립함으로서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하여금 내 글을 읽게 하고,

내 글에 추천을 누르게 하고, 내 글을 구독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블로그마케팅의 기본이자, 블로그 아이덴티티 정립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사업자들은, 그리고 수 많은 광고대행사들은 검색노출최적화를 최 우선으로 내세우며

블로그마케팅의 기본은 검색노출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스킬로 당신을 마케팅 할 수 있다고들 한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틀렸다.

구매전환률이 현격히 떨어지는 실시간 이슈만을 가지고 하루 만명이든

십만명이든 채우는 것이 대체 뭐가 그리 중요한 것이란 말인가.. !!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들은 그렇게 끌어온 사람들이 다른 카테고리를 볼 것이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을것이라 말한다.


???



지금까지의 읽고 있는 본인을 생각해 보자.. 평소 그렇게 블로그를 접하는가.

다시, 3개월 후 6개월 후, 그리고 1년 후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생각해보자.

실시간 이슈로 도배되어 하루하루 헥헥거리며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를 원하는 것인지.









블로그 아이덴티티를 정하고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해보자


1.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것,

2. 꾸준하게 할 수 있는 것.


기억하자, 단순포스팅으로 끌어온 방문자 100명은 내일 내 블로그를 다시 찾지 않지만

특징이 있는 포스팅, 고퀄리티의 포스팅으로 끌어온 방문자 10명중 1명은 내일 다시 내 블로그를 찾는다.






물론 블로그 운영에 초반기에는 실시간 이슈로 방문자를 모으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뉴스기사를 무분별하게 가져오면서 키워드를 남발하는 것이 아닌,

그 이슈 키워드를 안에 자신의 생각을 담아 포스팅을 해야한다.

그것이 조금이라도 아이덴티티에 도움이 될 테니..




블로그마케팅 노하우 1. 블로그 아이덴티티 정립으로 마케팅 1년 후를 바라보자


Posted by fate !